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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그림 온라인회원 이용약관
제1조 (목적)
①본 약관은 미술로(주)(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내그림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하는 자 및 회사 사이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과 서비스 이용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②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거래당사자가 아니며, 판매자가 등록한 미술품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본 약관에 명시돼 있는 내용 이외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조 (정의)
①회원 :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개인 또는 법인으로서, 다음과 같이 판매자와 구매자가 이에 해당합니다.
1.판매자: 미술품을 판매하기 위해 회사의 판매자 등록 절차를 완료한 회원을 말합니다. 미술품의 통신판매를 업(업:한자표기)으로 하는 판매자(개인 혹은 법인 여부 불문)인 경우와 그렇지 아니한 판매자인 경우 판매자 등록 절차와 이용하는 서비스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구매자: 판매자가 판매하는 미술품을 구매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경매 형식 거래의 경우 낙찰자도 이에 포함됩니다.
②미술품 : 매매계약의 대상을 의미합니다.
③경매 : 최고 가격의 응찰자인 낙찰자와 미술품에 대한 매매계약이 체결되는 형식의 거래를 의미합니다.
④바로구매 : 일반적인 매매계약 형식의 거래를 의미합니다.
⑤미술품응찰 : 미술품을 구매하기 위하여 원하는 매수가격을 제출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⑥응찰자 : 경매에 응찰하기 위하여 내그림 웹페이지를 통하여 응찰신청을 한 자를 의미합니다.
⑦낙찰 : 최고가의 응찰에 의하여 경매미술품의 거래가 성립되는 것을 말합니다.
⑧낙찰자 : 최고 응찰자로 결정된 자를 의미합니다.
⑨구매수수료 : 회원이 미술품을 구매할 때 추가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수수료입니다. 미술품의 구매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라 부과되는 수수료로서, 관련 내용은 제 16조(미술품 구매규정)에 명시된 바에 따릅니다.
⑩영업일 : 토요일, 일요일 또는 공휴일을 제외한 월력일을 의미합니다.
⑪본 조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 내그림 웹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②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약관의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내그림 웹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③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④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회원에게 공지했음에도 개정약관 시행일 이후 7일이 지나는 날까지 회원이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해당 회원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본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
①회사는 이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세부적인 내용에 대해 개별 이용 방법, 운영 정책 등(이하 ‘운영정책’)을 제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을 내그림 웹페이지 초기화면 또는 해당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운영정책은 이 약관과 더불어 서비스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②회사는 서비스 중 특정 서비스에 관한 약관을 별도로 제정할 수 있으며, 판매자가 개별약관에 동의한 경우 개별약관은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하고 개별약관에 이 약관과 상충하는 내용이 있을 경우 개별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③본 약관에 의해 판매자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구매자 이용약관의 내용을 숙지하고 구매자와 회사 간의 권리 의무관계에 대해 동의함을 확인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종류)
①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전자상거래 플랫폼 개발 및 운영 서비스 : 내그림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미술품 경매와 매매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 장소(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
2.정보 제공 서비스 : 회사가 내그림 웹사이트를 통해 회원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정보 및 콘텐츠 제공 서비스
3.기획 서비스 : 회사가 위탁자로부터 미술품을 위탁받아 판매를 대행하는 서비스
4.광고 서비스 : 회원이 회사에 광고 수수료를 지급하고 자신의 마켓이나 자신이 판매하는 미술품을 다른 회원에게 광고할 수 있는 서비스
5.기타 서비스 : 회사가 거래 활성화를 위해 제공하는 기타 서비스
②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해당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6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①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②회사는 내그림 웹페이지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미술품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미술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회원 또는 판매자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은 해당 판매자 또는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①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회원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정한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서에 필수 기재사항을 입력하고 회사가 요구하는 인증 절차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③회원가입 신청을 위해 필수적으로 기재한 항목이 변경된 경우(폐업 등의 사유 발생 포함) 해당 회원은 위 변경 사실을 직접 수정하거나 회사에 1:1문의 또는 전화를 통해 통지하여야 하며, 통지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불이익에 관하여는 회원이 책임을 집니다.
④회사가 정한 필수 기재사항을 입력하지 않거나 허위의 정보를 입력한 경우, 회원가입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거절 또는 보류할 수 있고, 이 경우 회사는 승낙 거절 또는 보류의 사유와 승낙에 필요한 추가 요청 정보 등 관련 사항을 통지합니다.
1.실명 확인절차에서 실명 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2.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고유 식별코드가 동일한 경우
3.가입신청 시 허위 정보를 기재한 경우
4.기타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5.본 약관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하거나 이용 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
6.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7.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기술적인 문제가 있는 경우
8.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하에 거절이나 보류할 만한 이유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8조 (이용 계약의 종료 및 회원 자격 상실)
①회원의 해지
1.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최소한 7일 전에 모든 거래를 완결시키는데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전호의 기간 내에 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다만 다음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 계약 해지 절차를 보류할 수 있습니다.
(가)이용 계약 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자가 회원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나)이용 계약 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회원의 미술품 거래절차가 모두 완료되지 않은 경우
(다)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회사에 변제할 채무가 남아있는 경우
(라)이용 계약 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회원에 관한 거래 분쟁 문제가 남아 있는 경우
4.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 가입절차와 관련된 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의 해지
1.회사는 본 약관 또는 운영정책에 따라 다음의 사유 및 기타 회사에서 판단하여 합당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원의 자격을 박탈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가)본 약관상 이용계약 승낙 거부 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나)매매 부적합 미술품 또는 미술품을 판매 등록하거나,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미술품 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다)회사와 다른 회원, 또는 기타 타인의 권리와 명예나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라)직거래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마)회원이 경매로 미술품을 낙찰받은 후 지정된 기일까지 대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부득이 낙찰을 취소 또는 반품한 경우 (단, 판매자에게 귀책사유가 있거나 미술품에 하자가 있는 경우는 제외)
(바)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내그림 웹사이트에 해지의사를 공지하는 때에 종료됩니다.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경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3.회사가 해지를 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과 관련하여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③본 항에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④본 항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신청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원 개인정보의 수집과 보호)
①회사는 이용계약 체결 과정에서 가입신청자의 이메일 주소 등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운영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10조 (통지)
①회사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이 제공한 전자통신망(e-mail, SNS 등), 주소, 내그림 웹(앱)페이지 로그인시 알림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구매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내그림 웹(앱)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④회원이 전항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1조 (아이디(ID)의 관리)
①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②회사의 행위에 의하지 아니한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한 책임을 회사가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회원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정지 및 회원의 신용도 관리)
①회사는 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일정한 경우 경고, 일시 정지, 영구 이용 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의무 위반 행위나 서비스 운영 방해 행위에 대하여 사안의 중대성이나 긴급성 등을 토대로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여 경고 등의 단계적인 조치를 거치지 않고 곧바로 일시 정지나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하여 서비스에 중대한 영향을 끼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으며,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는 위반행위는 이에 제한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고객측의 사유로 거래를 취소하거나 반품하는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영구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본 약관 또는 운영 정책 및 개별 서비스 상의 이용약관이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④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중단)
①회사는 경매 참가 등록과 각 응찰 신청을 처리하기 위하여 합리적인 노력을 기울입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명백히 입증되지 않는 한, 회사는 온라인을 통하여 이루어진 응찰과 관련된 일체의 오류나 누락 등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로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명백히 입증되지 않는 한,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제2항의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통지하되, 사전에 서비스의 중단을 통지할 수 없었던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회사의 책임 사항과 권한)
①회사는 회원 상호 간의 거래를 위한 온라인 거래 장소를 제공할 뿐이며, 미술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②회사는 경매 및 쇼핑몰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어떠한 보증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기획 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다음과 같은 책임 사항과 권한을 갖습니다.
1.회사는 예정 고지한 서비스 일정을 사전 공지 없이 변경 철회 및 재개할 수 있습니다.
2.응찰과 관련하여 어떠한 오류가 발생하거나 응찰의 유효성에 대하여 응찰자들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낙찰자를 결정하거나 응찰절차를 진행하거나, 경매를 취소 또는 경매 미술품을 재경매 할 수 있습니다
3.해당 서비스 화면에 기재된 작가명, 작품명, 재질, 크기, 출처 등 모든 내용은 회사의 의견일 뿐 절대적 사실이 아닙니다. 구매자는 응찰 이전에 미술품의 상태 및 서비스 화면 기재 사항을 철저히 조사하고 확인할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응찰자가 이를 확인하였다는 전제 하에 응찰을 수령합니다.
4.위탁계약이 성립된 미술품에 대하여 촬영된 미술품 사진 저작권은 회사가 가지며, 회사는 이를 내그림 웹(앱)사이트 게시와 관련 인쇄물 제작 및 지속적인 DB 구축 등 회사의 목적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5.미술품의 진위시비, 거래의 불법성 시비 등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하거나 회사의 단독 판단에 의할 때 분쟁이 발생할 소지가 있는 경우 경매의 취소하거나 응찰절차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6.회사는 미술품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물품이 미술품이며 사전에 보증을 제한함을 고지하지 않은 경우에 한하여 굵게 검은색으로 인쇄된 표제사항에 대하여 이하 규정에 따라 보증책임을 부담합니다(이하 ‘제한보증’이라 합니다).
(가)제한보증에 따른 책임을 추궁하길 원하는 구매자는 제한보증의 잠재적/현실적 위반이 있었음을 안 때로부터 3개월 이내에 거래 정보에 관한 서면을 회사에 제시하고, 미술품을 판매 당시와 같은 상태로 회사에 반환하여야 합니다.
(나)구매자와 회사 사이에 구매자의 청구 사유에 대하여 분쟁이 있는 경우 회사는 구매자의 비용으로 회사와 구매자 모두가 용인할 수 있는 두 명의 전문가의 서면 의견을 받을 것을 구매자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구매자에 의해 제공된 서면 의견에 구속되지 않으며, 당사의 비용으로 다른 전문가로부터 추가적인 의견을 구할 수 있습니다.
(다)구매자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경매 미술품에 관하여 제한보증을 청구할 수 있는 자격이 없습니다.
(a)낙찰일 당시에 관련 표제 사항이 학자 또는 전문가의 일반적인 의견이었던 경우
(b)학자 또는 전문가의 반대 의견이 존재한다는 사실이 판매 시 공지된 경우
(c)판매 당시에 일반적으로 사용되지 않는 방법 또는 비현실적으로 고가의 비용이 드는 방법이나 경매 미술품에 훼손을 가하는 방법으로만 제한보증 위반이 증명되는 경우. (라)제한보증 위반이 있는 경우, 회사는 경매 미술품의 경매를 취소하고, 구매자에게 경매 미술품에 관하여 구매자가 지급한 구매가를 환불합니다.
(마)경매 미술품에 관하여 제한보증 위반이 있는 경우, 회사 및 위탁자에 대한 구매자의 유일하고 배타적인 구제 방법은 경매의 취소 및 위 경매 미술품에 관하여 구매자가 지급한 구매가의 반환청구입니다. 회사 및 위탁자는 이익 또는 이자의 손실을 포함한, 어떠한 특별하고 간접적이며 후속적인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5조 지식재산권의 보호
①회원은 자신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이나 명예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음을 보증합니다. 만약 제3자가 이를 이유로 회사에 문제를 제기하는 경우 이로 인한 회사의 손해를 모두 배상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전자상거래법, 정보통신망법, 저작권법, 정보통신에 관한 심의 규정 등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이 등록한 정보와 관련하여 제3자로부터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를 면책시키고 그로 인해 발생한 회사의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6조 (미술품 구매규정)
①회원은 미술품 등록정보를 자세히 살펴본 후, 구매의사가 있을 때에 한하여 신중히 구매 응찰하여야 합니다. 전시를 동반한 경우 구매자는 미술품의 훼손 및 복구 여부, 작품 이미지와 실물의 차이 등에 대해 확인한 후 자신의 판단과 책임 하에 서비스에 참여해야 합니다. 구매자의 미확인으로 인한 위험은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②회사는 구매 및 결제 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해당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구매 및 결제 방법은 판매 형식 및 미술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거래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각 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이해하고 회사가 지정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③구매자는 회사가 구매 즉시 발송하는 주문 확인 통지 또는 마이페이지 화면에서 구매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경매 형식의 판매의 경우 응찰은 지정된 경매 마감일시까지 여러 차례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응찰자가 이용제한 상태이거나 판매자와 인적 정보 동일인으로 판단되는 경우 등 회사가 경매의 공정성 내지 원활한 경매진행이 어렵다고 판단하는 경우 해당 응찰자의 응찰을 제한하거나, 응찰 내역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⑤응찰 취소는 경매 시스템에 혼란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사유를 불문하고 허용되지 않습니다.
⑥경매 시작가와 바로구매가가 동시에 설정된 미술품은 경매기간 만료 이전에 바로구매가로 입찰하면 낙찰이 이루어지고, 거래가 성사됩니다. 단, 바로구매는 경매 마감 24시간 전까지 가능하며, 바로구매 직후 전액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에 한해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⑦구매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화면에 주문사항, 미술품 수령지 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야 하며, 미기재 또는 오기로 인한 불이익은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⑧회사는 안전성과 신뢰성을 증진시키기 위하여 미술품판매 물품의 카테고리 변경 및 판매 중지(취소)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으며, 구매자 회원들은 이에 적극 협조를 하여야 합니다.
⑨구매자가 미술품 매매절차에서 판매자와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 해결 과정에서의 불성실 등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판매자와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⑩회사는 개별 미술품 또는 특정 이벤트에 대하여 구매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 화면에 구매수수료 부과 사실 및 구매수수료율을 사전 고지하기로 하며, 구매자는 상품 구매 대금과 구매수수료를 합한 금액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미술품 구매 전 회사가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한 구매수수료에 관한 사항을 확인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않음으로 인한 불이익은 구매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제17조 (매매보호서비스)
①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대금의 수령, 보관 및 송금업무로 이루어지는 매매보호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매매보호서비스는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 간의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도모하고 구매자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에서 제공하는 장치이므로 회사가 매매보호서비스를 통하여 판매자 또는 구매자를 대리, 대행하거나 그 이행을 보조하는 것은 아닙니다.
②회원이 매매보호서비스를 통하지 않는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회사는 경매(판매)취소, 경매(판매)중지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매매보호서비스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대금보관으로 인하여 회사나 회사가 지정하는 제3의 용역회사가 취득하는 이자 등은 서비스제공의 대가이므로 회원은 이에 대한 반환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④회사가 제공하는 매매보호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거래 및 미술품과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상황은 판매자와 구매자가 상호협의를 통해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18조 (배송)
①회사는 판매자에게 회사로부터 구매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확인통지를 받은 후 3영업일 이내에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안내합니다.
②판매자가 미술품을 배송하였음을 표시한 경우, 회사는 구매자에게 즉시 미술품 발송 확인통지를 보냅니다. 구매자는 판매자의 발송 여부를 미술품 발송 확인메일이나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④회사는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판매자의 발송확인 처리 이후에 구매자가 수취확인을 하지 않아 배송 중 상태가 지연될 경우, 회사는 발송확인일로부터 2주 이내에 수취확인요청 안내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안내 이후에도 구매자의 수취확인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3일이 경과한 시점에 자동으로 배송완료로 전환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실제 구매자가 미술품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에 구매자는 미수취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⑥구매자는 판매자 또는 회사가 판매 미술품별로 직접 수령 등으로 배송방법을 지정한 경우 이에 따라야 합니다.
제19조 (구매확정)
①구매자는 미술품을 수령한 후 구매를 최종 결정하면, 미술품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이하 ‘구매확정기간’이라고 합니다)에 구매확정 항목을 클릭해야 합니다(이하 ‘구매확정’이라고 합니다)
②구매자가 구매확정기간이 경과하도록 구매자가 회사에 배송사고가 있음을 신고하지 않은 경우, 구매자는 정상적으로 미술품을 수령하였으며, 구매의사도 있는 것으로 간주함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이하 ‘자동구매확정’이라고 합니다).
③제1항 및 제2항의 구매확정 이후 구매자는 원칙적으로 미술품의 미수령, 반품 등의 사유로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미술품 구매대금의 환불 등의 모든 문제는 판매자와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20조 (취소 및 반품)
①계약의 취소 및 반품은 구매자가 판매자와 직접 해결해야 함이 원칙입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호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에 경우에 한하여 계약의 취소에 관한 필요한 협의를 주선할 수 있습니다.
1.매매보호서비스를 이용하여 거래한 경우로서, 미술품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까지 환불 및 반품신청이 있는 경우
2.통신판매업자가 아닌 자 사이의 거래가 아닌 경우
②제1항의 경우에도 다음의 경우에는 계약의 취소 및 반품이 불가능합니다.
1.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미술품이 훼손된 경우
2.사용이나 일부 소비로 인해 미술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미술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4.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미술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5.복제가 가능한 미술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6.구매자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미술품 등으로서 미술품 판매 시 반품이나 교환의 제한을 명시적으로 고지하고 구매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7.매매부적합 미술품인 경우
8.기타 취소 및 반품이 불가능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③회사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회원 측의 사유로 거래를 취소하거나 반품하는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영구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왕복 배송비와 기타 필요한 비용은 귀책사유 있는 쪽에서 부담 합니다.
제21조 (회사의 면책)
①회사가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온라인 거래 장소와 기타 부가정보 제공에 그칩니다.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 간의 거래와 관련된 경매 진행의 관리, 구매자에 대한 거래이행, 미술품배송, 청약철회 또는 반품, 미술품하자로 인한 분쟁해결 등 필요한 사후처리는 거래당사자인 회원들이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1.회사는 인터넷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회사는 거래되는 미술품의 하자, 미술품등록정보의 오류, 미비 등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제조물책임 포함)을 지지 않습니다.
3.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회사와 판매자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특히 판매자가 통신판매업자인 경우, 판매자는 자신의 책임 하에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운영하여야 하며, 운영과 관련된 일체의 법적, 사실적 책임은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제22조 (금지행위)
①직거래
1.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안전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자간에 직접적으로 거래하는 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되고, 직거래를 하거나 이를 유도한 것으로 확인된 판매자는 판매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회원은 직거래를 하거나 유도한 판매자를 회사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②경매 부정행위
1.회사는 공정한 경매의 진행을 위하여 응찰이나 낙찰의 취소, 경매 미술품 구매 후 반품, 입찰방해, 낙찰가격 조작 등 일체의 불공정한 경매 부정행위를 금합니다.
2.회사는 경매 부정행위가 확인된 경우 경우에 따라 응찰제한, 이용계약의 무기한 제한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③결제 부정행위 금지
1.타인의 명의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2.미술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거래를 중지시키고 관련기관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3.실제 미술품의 거래 및 배송이 없는 등 미술품의 실질적인 판매/구매의사가 없이 판매/구매행위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시스템 부정행위
1.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2.회사는 시스템 부정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가 있을 시 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⑤기타 금지행위
1.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다수의 거래를 체결시킴으로써 회사에 손실을 발생시키거나 공정한 시장 환경 조성에 방해가 되는 행위 등을 하여서는 아니 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거래 중지 등의 제재 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회원이 내그림 관련 정보나 소프트웨어를 상업화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거부 또는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밖에 법령준수, 타인의 권리보호, 사이트의 안전 확보 등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①이 약관과 회사와 회원 간의 서비스이용계약, 회원 상호 간의 미술품거래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되며,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그 관할법원은 회사와 회원 간의 상호 협의 하에 결정합니다.
제24조 기타 조항
①회사는 필요하면 특정 서비스나 기능의 전부 또는 일부를 내그림 웹(앱)페이지를 통해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본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간 합의에 따라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개정 등에 따라 회사가 내그림 웹(앱)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③회사는 구매자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해결하고 회원 상호 간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하여 운영합니다.